FAQ

홈페이지 제작 의뢰시 사용되는 용어의 개념을 정리했습니다. 견적 의뢰시 참고 하세요.

페이지
홈페이지 제작 상담시 제작 가격은 가장 민감한 부분이다. 제작자 입장에서 가격을 계산할 때 예를 들어 “10페이지 기준 50만원, 추가 페이지당 2만원”라고 애기한다. 여기서 가격 책정에 근거가 되는 페이지에 대한 개념이 필요하다.

홈페이지를 보면 상단 주메뉴와 좌 또는 우측 서브메뉴로 구성되어있다. 그리고 이 메뉴를 클릭하게 되면 가운데 부분의 내용이 변하게 된다. 주메뉴 회사소개를 예로 들면 회사소개는 소매뉴로 인사말, 오시는길, 연혁등으로 세부적으로 내용을 나눌 수도 있지만 이를 다 통틀어 회사소개 한 페이지에 넣을 수도 있는것이다. 하지만 보통은 잠재적인 홈페이지 방문 고객들의 가독성 즉 편하게 해당 내용을 볼 수 있도록 배려하는 차원에서 소메뉴를 정하고 그에따라 내용을 구분한다.m²

이것은 전적으로 홈페이지 의뢰인의 의해 결정되며 제작자는 가독성을 고려한 조언을 한다. 한 페이지에 회사관련 소개를 다 넣기 보다는 내용 구분을 한 작업이 일반적이다. 소개 내용을 분류 했을때 인사말, 오시는길, 연혁은 각 1페이지를 차지하게 된다.

작업자는 페이지 수에 따라 작업량이 달라지기 때문에 보통 이를 기준으로 신규제작 및 페이지 추가 요금을 결정한다.

일반관리
홈페이지를 오픈하고 제공되는 무료서비스를 말하며 기본적으로 1년간 지속된다. 이 관리에는 사용된 이미지의 수정과 각 페이지 내용의 오타, 수정, 게시판 추가,삭제등 새로운 이미지 작업이나 프로그램 작업 없는 수정작업을 통칭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