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orkflow

홈페이지 제작 절차 안내

세부 내용을 보시려면 항목을 클릭해 주세요.

  1. 홈페이지 운영 목적을 정합니다.
    • 예: 블로그 – 정기적인 글쓰기로 고객과 공감을 공유하고 소통한다.
    • 예: 사업홍보용 – 오프라인 사업을 마케팅하는 홍보성 홈페이지를 운영한다.
    • 예: 쇼핑몰 – 온라인으로 제품을 판매를 한다.
    • 예: 커뮤니티 – 회원들간의 교류의 장을 마련한다.
  2. 벤치마킹 대상 사이트를 조사합니다.
    • 운영 목적에 맞는 홈페이지를 서핑하며 아이디어를 얻는다.
    • 예: 목적이 블로그 운영이고 주제가 홈스테이라면 구글에서 “해당지역 + 홈스테이”로 검색한다.
    • 예: 목적이 사업 홍보용이라면 동종업계의 홈페이지를 서핑하며 분위기, 메뉴구성등을 조사한다.
  3. 컨셉을 결정합니다.
    • 전체적인 분위기를 형용사를 써서 문장을 작성해 본다.
    • 예: 밝고 간결한 분위기
    • 예: 차분하며 신뢰감을 주는 회사 분위기
    • 예: 세련되고 스마트한 인물들이 주로 구성된 비지니스 분위기
  4. 디자인을 결정합니다.
    • 컨셉에 맞는 디자인 시안을 보고 선택한다.
  5. 도메인을 결정합니다.
    • 가장 이상적인 도메인은 회사명, 브렌드와 동일하면서 기억하기 쉬운 도메인 입니다.
    • 예: 네이버 – naver.com
    • 예: 야후 – yahoo.co.kr
    • 예: 제이디자인 – jdesign.kr
  6. 메뉴를 작성합니다.
    • 주메뉴와 서브메를 작성한다.
    • 주메뉴는 컴퓨터 폴더의 개념이고 스브메뉴는 그 폴더의 파일 이름이다.
    • 예: 주메뉴 – 회사소개, 회사소개의 서브메뉴는 인사말, 오시는 길등
  7. 메뉴에 맞는 콘텐츠를 작성합니다.
    • 주메뉴의 콘텐츠는 컴퓨터에서 처럼 그 해당 파일이 된다. 즉 분류기능만 한다고 생각하면 된다.
    • 서브메뉴는 그 메뉴명에 해당하는 콘텐츠로 구성한다.
    • 예: 서브메뉴 인사말 – 회사대표 인사말을 넣는다.
    • 예: 서브메뉴 오시는 길 – 약도를 그려 넣거나 주소, 연락처, 노선등의 내용으로 구성한다.
  8. 콘텐츠를 전달합니다.
    • 서브메뉴별로 작성된 콘텐츠를 작업자에게 보낸다.
    • 우선 작업된 내용을 먼저 보낸다.
  9. 중간 확인 및 점검을 합니다.
    • 4번에서 선택한 디자인을 온라인상으로 확인한다.
    • 우선 도착한 콘텐츠별로 서브페이지 마다 삽입된 내용을 점검한다.
  10. 수정사항을 요청합니다.
    • 디자인 및 오타등의 수정을 요청한다.
  11. 오픈 전 최종점검을 합니다.
    • 최종적으로 수정된 사이트를 확인한다.
    • 실제로 회원가입, 덧글쓰기등을 사용해본다.
  12. 홈페이지를 오픈합니다.